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리나라 큰 명절 중 하나인 추석이 벌써 1달 앞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명절에 자가용을 이용하여 교통체증이 심한 고속도로 및 국도를 이용하는 것보다 마음과 몸 편히 다녀올 수 있는 열차를 이용해 보시는 게 어떠할까요. 이번 2023년 추석 명절 열차표 예매 안내공지가 올라왔습니다. 렛츠코레일(https://www.letskorail.com/)을 통해 확인하시고 늦기전에 명절 예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철도공사가 올해 추석 열차표 예매 날짜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인터넷 (pc. 모바일)과 전화 접수로 시행한다고 합니다. 추석 열차 예매 대상에 해당하는 날짜에 예약을 하시면 무난한 예약이 가능하지만 코레일에서 발표한 공지사항을 아래 링크를통해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고령자 추석 열차표 예매 방법

인터넷과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는 어르신과 취약계층을 위한 추석 기차표 예매를 별도로 마련하고 전체 좌석의 10%를 배정하였다. 29일은 만65세 이상의 고령자, 장애인복지법상 등록 장애인만 인터넷이나 전화로 접수가 가능하다. 

 

철도회원이면 pc나 모바일 등 온라인으로 추석기차표 예매 전용 홈페이지(https://www.letskorail.com/)로 로그인후 예매 가능하다. 비회원인 경우 코레일 고객센터(1544-8545)로 고령자나 장애인 인증을 받은 후 예매를 신청 하면 된다.

(ARS인증) 경로: 주민등록번호 이용, 장애인: 보건복지부 실시간 연결 인증 - (전화접수) 09:00~15:00(6시간)

 

 

 

추석 명절 기차표 예매

 

일반국민 추석 열차표 예매방법

 

 

30일과 31일에는 어르신과 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국민이 pc 또는 모바일 등 온라인으로 열차표 예매가 가능합니다. 30일은 경부. 경전. 동해. 충북. 중부내륙. 경북선 승차권을, 31일은 호남. 전라. 강릉. 장항. 중앙. 태백. 영동(일부지역 제외). 경춘선 승차권의 예매를 시작합니다.

 

모바일 예매는 코레일톡에서 제공하는 링크(https://www.letskorail.com/)에 연결하거나 웹주소를 직접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코레일은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추석 기차표 예매전용 홈페이지를 사전 운영한다고 합니다. 회원번호와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고, 명절 승차권 예약 과정을 미리 체험하거나 열차 시간표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승차권 예매 시 주의사항

명절 승차권 예매는 보다 많은 국민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예약 요청 횟수는 6회, 시간은 3분 이내로 제한하고 있어 미리 예매 과정을 연습하면 예매 당일 더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 추석 승차권 예매 연습 링크를 남겨 놓으니 직접 예매 방법을 연습하여 예약 제약에 손해 보는 일이 없도록 사전에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예매 기간에 온라인이나 전화로 예약하는 고객 분들은 이달 31일 오후 3시부터 9월 3일 자정 (24시)까지 반드시 결제해야 합니다. 결제하지 않은 손님은 자동으로 취소되고, 예약 대기 신청자에게 배정됩니다. 판매되지 않은 잔여석은 이달 31일 오후 3시부터 홈페이지. 코레일톡. 역. 창구 등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일반 승차권과 동일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한국철도공사

 

반응형